방구석 노래 독학★

노래를 배우고 싶다면!!

노친네: 노래하는 친한 동네형 2021. 9. 13. 15:57

 이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노래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시겠죠 ㅎㅎ 

누군가에게 노래를 배워보고 싶거나, 배울예정이라면 어떤것을 체크해 봐야 하는지 한번 끄적여 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보컬 트레이너는 여러 가지의 처방전을 가진 트레이너 입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말은  배우러 오는 사람의 노래를 듣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캐치하게 됩니다.(진단) 이때 치료방법이 다양한 트레이너가 좋다는거에요~ (처방) 

 

간단한 예로, 같은 문제점이 있는 학생 둘이 있어요. A라는 친구한테는 1번 방법을 알려주었고 빠르게 효과를 봤다고 합시다. 그렇다면 다른 B라는 친구한테도 1번 방법이 똑같이 효과적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이렇게 하는게 맞아요!!!라고 강요만 하는 트레이너보다는 플레이어의 의문에 본인이 제시했던 방법을 다시한번 고민해보고,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는 트레이너! 
그런 처방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할 수 있는 트레이너가 좋은 트레이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왜 당연한 얘기를 하는 거야?? 하실 수 있지만 여러분들이 모르게 당하고 있는 경우가 꽤 있더라구요~ 

트레이너의 실력이 좋으니 당연히 잘 가르칠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 혹은 커리큘럼이 좋으니 당연히 나한테도 잘 맞을거야 하고 생각하시는 경우 등 노래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배우고자 하는 열정 가득한 마음으로 트레이너를 100% 

신뢰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차마 인지하지 못한 채 배우게 되는 경우들이 더러 있다는 거지요~

‘노래’라는게 개인의 취향이 존재하는 것 처럼 워낙 추상적이고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답지가 명확하지 않죠~ 그래서 매번 할수록 어렵고 또 어렵답니다. 그런데!! 이런 노래를 한 가지 커리큘럼(처방)을 가지고 모두에게 적용한다?!!? 그건 굉장히 위험한 오류랍니다! 

여러분은 이미 3,4단계부터 출발해도 되는데! 1단계부터 출발하게 된다면, 낭비되는 돈과 시간이 얼마나 예??!!! 안그렇습니까?!!
온라인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가르치는 상황에서는 어쩔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1대1레슨을 진행하신다면 잘 고려해야될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제가 생각하는 좋은 보컬트레이너의 기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노래를 부르고, 누군가를 가르쳐오면서 “좋은 플레이어”와 “좋은 보컬트레이너”란 무엇일까??에 대해 스스로에게 자주 물어보다보니 제가 추구하는 좋은 트레이너의 모습이 그려지더라구요~
주관적인 견해가 많이 담긴 내용일 수 있으니, 여러분에게 적용시켜보면서 스스로의 정답을 찾아보세요! 

오늘도 여러분 모두가 즐겁게 노래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안녕~~